|
|
|
학생상 |
존중하고 배려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학생 질서를 지키고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학생 독서로 꿈을 키우며 진로를 개척하는 학생 지적호기심을 가지고 스스로 탐구하는 학생 |
|
---|---|---|
학교상 |
차별과 소외가 없는 안전한 학교 자주적인 자세로 꿈과 희망을 키우는 학교 미래를 설계하고 더불어 실천하는 신뢰받는 학교 |
|
교사상 |
열린 사고로 학생들과 소통하는 교사 학생들을 사랑하고 배려하는 교사 전문성을 갖추고 학생들에게 존경받는 교사 생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키워주는 교사 잘 가르치고 연구 노력하는 교사 |
바른 인성과 창조적 사고를 지닌 용호인 육성 |
---|
- 실천의지가 강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인재육성 - 합리적으로 사고하고 탐구하는 창의적인 인재육성 -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결정하고 진로를 개척하는 진취적인 인재육성. - 이웃을 사랑하고 배려할 줄 아는 예절바른 인재육성 - 기본질서를 준수하고 올바르게 판단하고 행동하는 민주적인 인재육성 |
중점 | 실천내용 |
---|---|
실천 위주의 인성교육 | 실천적 인성교육 강화 - 인성교육에 기반한 교육과정 재구성 실천 - 교육과정과 연계한 민주 평화 세계시민교육 활성화 충실한 기본 생활 습관 지도 (용호 3) - 인사 잘하기(공수인사) - 내 주변 내가 정리하기 - 바른말 고운말 쓰기 공감과 치유 중심의 학교폭력 예방 교육 |
미래를 대비한 창의력 신장 교육 | 학교도서관 활용 및 교과연계수업을 통한 독서문화확산 학생중심의 배움중심수업 활성화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실천 중심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|
꿈을 키워가는 진로교육 | 꿈과 끼를 키우는 자유학기제 운영의 내실화 스포츠클럽의 활성화를 통한 1인 1종목 개발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동아리활동 및 방과후학교의 활성화로 문화감수성 함양 |
중점 | 실천내용 |
---|---|
학년별 교과별 특색의 창의지성교육 | 교육과정 융합 활성화(민주시민교육, 진로) 학년별 교과간재구성을 통한 융합 지도 |
내일을 여는 진로진학교육 | 학생 진로 성장을 위한 창의적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자기주도적인 진로개발 및 설계능력향상을 위한 진로진학지도 |
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동아리 활동 | 지역사회(군포시)와 연계한 동아리활동 활성화 지역사회(군포문화원)와 함께하는 청소년 민속예술제 참가 |